고객센터 FAQ

질문[독일철도청] bahn.com에서 직접 예약했는데 여기서 취소가 가능한가요?
답변 독일철도청은 현지 업무와 해외 업무를 엄격히 분리해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bahn.com에서 직접 예약하신 경우 저희를 통해 취소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현지 사이트 접속 후 My Bahn - Booking services - Edit bookings 에서 예약 내역 조회 후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종류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실물티켓] 열차 티켓 또는 패스는 어떻게 수령할 수 있나요?
답변 이티켓으로 발권된 티켓은 신청서의 메일로 전송됩니다. 패스를 포함한 그 외 실물티켓은 기본적으로 택배(착불)로 배송해드리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발권되기 때문에 배송 접수 후 2-3일 이내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요청 시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수령하는 것도, 우체국 등기(선불비 별도) 접수도 가능합니다.
질문[한국어 온라인] 한국어 온라인에서 예약했는데 여기서 예약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예약 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답변 독일철도청 한국어 온라인은 현지 철도청 사이트인 bahn.com에서 예약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한국인들을 위해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는 예약 시스템입니다. 한국어 온라인은 한국어를 지원하고는 있지만 모든 예약 내역은 독일철도청 본청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약 내역을 조회하고 싶은 경우 bahn.com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 사이트 접속 후 My Bahn - Booking services - Edit bookings 에서 예약 내역 조회 가능합니다.
질문[유럽열차] 여행이 취소되어 열차 예약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답변 열차 취소 및 환불 가능 여부는 각국의 철도청에서 규정하고 있는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현지가 기준 10유로 미만의 티켓과 야간열차 스페셜 얼리버드 요금은 예약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그 외의 티켓은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지 확인한 다음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 경우 반드시 원본 티켓을 저희 쪽으로 보내주셔야만 정상처리 가능하며, 규정에 따른 취소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단 환불 시 발권대행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질문[상품일반] 바우처는 꼭 출력해 가져가야 하나요?
답변 독일 현지에서는 모바일로 바우처를 제시하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바우처를 꼭 출력해야 합니다. 현지에서 급하게 출력하는 경우에는 숙소나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출력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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