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FAQ

질문[독일철도청] bahn.com에서 직접 예약했는데 여기서 취소가 가능한가요?
답변 독일철도청은 현지 업무와 해외 업무를 엄격히 분리해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bahn.com에서 직접 예약하신 경우 저희를 통해 취소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현지 사이트 접속 후 My Bahn - Booking services - Edit bookings 에서 예약 내역 조회 후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종류에 따라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독일철도청] bahn.com에서 직접 예약했는데 티켓을 못 받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bahn.com에서 결제가 완료되었음에도 이메일로 이티켓을 수령하지 못하셨다면 이티켓 수령이 아닌 일반 우편 수령으로 선택하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bahn.com에서 예약을 완료한 경우 국내가 아닌 독일에서 발권되며, 추적이 불가능한 우편(배편)으로 오기 때문에 수령에 최소 2-3주의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출국일까지 시간이 많이 남지 않았음에도 티켓을 받지 못하셨다면 취소 후 새로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현지에서 요구하는 관련 서류를 작성해 실물티켓과 함께 현지 본청으로 무사히 접수해야만 정상적으로 취소 및 환불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질문[독일철도청] bahn.com에서 직접 예약했는데 여기서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 독일철도청은 현지 업무와 해외 업무를 엄격히 분리해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bahn.com에서 직접 예약하신 경우 저희를 통해 변경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현지 사이트 접속 후 My Bahn - Booking services - Edit bookings 에서 예약 내역 조회 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종류에 따라 변경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독일철도청] bahn.com에서 카드로 결제했는데 돈이 빠져나가지 않았습니다. 예약된 것이 맞나요?
답변 해외 결제로 진행되는 경우 카드사나 카드 종류에 따라 금액이 바로 빠져나가는 경우가 있고 금액이 묶여 있다 특정한 날에 빠져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결제를 완료해 이메일로 이티켓을 받았다면 정상적으로 예약이 완료된 것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문[독일철도청] bahn.com에서 예약할 때 꼭 본인 명의의 카드로만 예약이 가능한가요?
답변 2015년까지만 해도 검표 시 티켓과 결제한 카드를 검사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 명의의 카드로 결제를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2016년부터 카드 확인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니더라도 결제 및 예약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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